지난해 외국인들, 서울 다음으로 부산 아닌 이 도시 갔다

sportsgame 2024-11-26 09:26:07 Read times

뉴시스 실거래가격이 시장 동향을 빠르고 더 큰 폭으로 보여주는 것은 전체 재고보다 거래량은 적지만 시장을 앞서 움직이는 실제 거래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이다.

MS가 이날 발표한 AI 반도체 ‘마이아는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AI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문서를 작성하거나 요약할 수 있는 MS의 ‘코파일럿(부조종사)은 다음 달 1일부터 웹브라우저 ‘엣지와 운영체제(OS) ‘윈도에서 모든 이용자들이 쓸 수 있도록 공개하기로 했다.

지난해 외국인들, 서울 다음으로 부산 아닌 이 도시 갔다

아마존도 클라우드 계열사인 AWS를 통해 2013년부터 자체 AI 반도체를 선보이고 있다.마이크로소프트(MS)는 15일(현지 시간) 미국 시애틀 본사에서 열린 연례행사 ‘이그나이트에서 자체 개발한 AI 반도체와 중앙처리장치(CPU)를 각각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MS 등은 각 사가 보유한 AI 서비스에 최적화된 ‘맞춤형 반도체를 설계해 전력 소모량을 낮추고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외국인들, 서울 다음으로 부산 아닌 이 도시 갔다

다른 빅테크는 엔비디아의 시장 독주에 따른 AI 반도체 공급 부족과 가격 인상에 대비해 자체 개발을 추진해 왔다.오픈AI의 ‘챗GPT나 MS의 ‘빙 등 생성형 AI의 밑바탕인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학습시키고 실행하는 데이터센터 서버 구동을 위해 필수적인 반도체다.

지난해 외국인들, 서울 다음으로 부산 아닌 이 도시 갔다

브라이언 해리 MS 기술 펠로는 반도체 설계부터 서비스까지 ‘수직 통합(Vertical integration)으로 AI 성능과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MS는 내년 초부터 데이터센터에 자체 AI 반도체와 CPU를 순차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다.지나치게 선심성으로 가면 안 된다.

정부가 이런 플랫폼 구축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현 정부는 필수분야에 집중 투자한다는데.

필수의료 분야의 수가가 형편없이 낮다.23면 보도〉우선 의대 정원을 늘렸다가 줄이면 되지 않나.

editor:admin